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안전디딤돌 재난 안전 정보 어플

by 대머리쭈꾸미 2020. 10.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대머리쭈꾸미 입니다

 

요즘 코로나부터 시작해서 황사에 미세먼지, 장마로 인한 홍수,태풍,지진,산불 등 정말

다양한 재난이 많아 이슈가 되고있는데요

코로나로 인해 핸드폰이 쉴틈없이 재난문자로 알림이 오고있는 상황이죠~

 

뉴스를 보다 알게됐는데

 

안전디딤돌

 

이라는 어플이 재난 정보를 종합적으로 알려주고 있더라구요

그래서 다운 받아봤습니다~

 

저는 아이폰을 사용중이라 앱 스토어에서 검색하고 다운받았어요~

 

앱스토어 평점이 그리 좋지는 않네요 ㅎㅎ

 

다운을 받아 들어왔더니

자연재난/사회재난/시설정보/생활안전 카테고리가 분리되어있고

세분화에 기상정보,지진,태풍,하천/강우,황사,산사태,급경사,해파리,적조,가뭄예/경보 등

다양한 재난 정보가 있었어요

 

 

 

코로나 행동수칙을 누르면 각종 정보 사이트로도 바로 연결이 되어

정보가 참 쉽게 정리되어있고 보기도 편하더라구요

8월 4일 확진자는 34명이네요

국내 발생자보다 해외 유입자들이 많아 지역감염이 크지 않아서 그나마 다행입니다

 

사회 재난에서는 미세먼지,전력수급,가축전염병,산불 등 다양한 정보도 확인이 가능한데요

 

 

미세먼지로 하늘이 회색빛이였던 날들이 코로나로 인해 중국 공장들이 멈추면서 대기오염이 적어져

요즘은 미세먼지가 보통 수준에 머무는데 코로나로 인해 잠시 잊고있었지만 어플을 통해 지역 확인을 해보니

아직도 좋은 상태였습니다~

전력 또한 장마가 길게 이어지고 있어 폭염이 주춤하고있느라 전력량도 정상이네요~!

그동안 알지만 찾아보진 않았던 정보들을 어플 하나로 간편하게 종합적으로 볼 수 있어서

실시간 상황판을 보는거 같습니다~

 

 

기상정보/지진/태풍/해파리 유형도 자세히 나와있는데

현재 장마철이라 호우특보라 내려진 상황에 맞게 중부지방쪽에 특보가 내려져있는 상황이구요

태풍은 아직 한반도에 영향을 주지 않아 조회가 되고있지 않네요

지진은 7~8월에도 소규모의 지진이 계속 이어지고 있었네요

알게모르게 흔들리고 있었다니 신기합니다

해파리도 서울사는 저에게 전혀 상관없지만 주간보고도 되고

기상청과 질병관리본부 등 십여개 기관이 정보를 공유하고 있어 신뢰도 있어서 듬직하네요!!

 

시설 정보로는 대피장소나 의료센터가 도움이 될거 같네요

지진이나 해일 등 평소 일어나지 않을 것만 같아도 실제 재난이 발생되었을때

발빠르게 대처할 수 있겠죠?

 

생활 안전으로도 물놀이나 학교생활안전 등에도 정말 좋은 자료들이 있더라구요

 

 

물놀이 안전 수칙이나 동영상을 통한 사고 예방 등 자세하게 나와있어

자녀를 둔 분들이라면 유익하게 사용 가능할거 같습니다~

 

 

또한 학교생활안전에 폭력으로 들어가게되면 메뉴얼에 따라 응대 할 수 있는 예방법도 나와있어

여러가지 도움을 얻을 수 있는 정보라 꼭 재난이 아니더라도 종합적으로 도움이 되는 어플인거 같습니다

 

 

재난 뉴스도 실시간으로 볼 수 있고 긴급신고 및 민원상담도 가능하고

환경설정에서 재난 문자 수신 알림도 설정이 가능해서 재난문자를 못받고 계시다면 설정해서 수신도 가능하십니다

유용한 정말 유용한 어플이네요

 

이런 어플도 있었구나 하면서 간단하게 소개를 해드리고자 진행해봤는데

이건 뭐 너무 정보가 방대해서 한도 끝도 없을거 같아요 ㅋㅋ

 

다들 다운 하나씩 받으시고 유용한 정보를 알아두시면 도움이 많이 되실거 같습니다~!

 

재난이 없는게 제일이겠지만 아는것도 힘이겠죠?

 

 

참고로 아이폰은 설정-알림-제일 하단에 보시면

긴급재난문자와 공공 안전 경보 설정을 on/off 하실수 있어요~

 

그럼 안뇽~

 

 

 

 

반응형

댓글